경희사이버대 학사 편입학 모집도 내달 1일부터 실시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이 오는 10일(월)부터 12월 12일(금)까지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사 학위 소지자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경영,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 △글로벌한국학 등 총 4개 전공에 지원 가능하다. 대학원 입학 관련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grad.khcu.ac.kr) 혹은 전화(02-3299-8808)로 확인할 수 있다.

■직장인·전문직 종사자들에게 각광…해외거주 재학생 37% 육박 = 시간적 제약, 경제적 부담 등 석사과정에 진학하기 쉽지 않은 직장인·전문직 종사자들에게 온라인 대학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모집에서도 박사를 포함해 석사 이상의 학위소지자가 상당수를 차지했으며,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전문직 종사자들의 지원이 줄이었다.

온라인 대학원의 인기는 해외에서도 뜨겁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온라인 인프라 구축과 체계적인 해외 거주 재학생 학사 관리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친 결과, 해외 거주 지원자의 비율이 매년 놀라운 상승폭을 보이고 있다. 2011년에는 6.7%에 그쳤던 해외 거주 지원자 비율이 2014년에는 32.7%에 달해 약 5배 가까이 상승됐다. 현재 총 재학생의 34%에 달하는 학생들이 중국·태국·일본·미국을 비롯해 영국·싱가폴·홍콩·슬로바키아·미얀마·카자흐스탄 등 해외 곳곳에 거주하며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에서 공부하고 있다.

■ 우수학술장학 제도 등 재학생 연구 역량 강화 =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우수학술장학 제도를 본격 시행함으로써 재학생의 창의적인 학술 활동을 활성화하고 대학원의 연구 역량 강화 및 연구 실적 제고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재 오프라인을 포함한 특수대학원 중 우수학술장학을 운영하는 대학원은 거의 전무하다.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더라도 세부지급기준 및 실지급 사례가 없는 것이 대부분이라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의 우수학술장학 제도 시행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

입학학기부터 상담지도교수 배정을 통해 다양한 채널로 원생들의 학습지도를 이끌어가고 있다. 또 전공 교수들로부터의 꾸준한 논문지도 및 협업을 기반으로 원생들의 우수한 논문이 지속적으로 공신력 있는 학술지에 게재되고 있으며 대외기관 학위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경희사이버대도 오는 12월 1일(월)부터 201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신입학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학력 소지자일 시 누구나 지원가능하고,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또는 70학점 이상 수료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학과 소개 및 입학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www.khcu.ac.kr/ipsi)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959-0000)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