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이민상 대외협력처장

 

▲ 이민상 대외협력처장

[한국대학신문 차현아 기자] 협성대(총장 장동일)는 2015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이공대학), ‘나’군(신학대학 및 예술대학), ‘다’군(인문사회과학대학, 경영대학)으로 분할해 모집한다. 일반전형 및 담임목회자추천전형으로 총 455명을 선발한다. 최종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미등록인원을 추가하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접수기간은 12월 19일부터 24일까지이며, 인터넷으로만 원서접수를 받는다. 

전형방법은 일반전형의 경우 인문사회과학대학 및 경영대학은 수능성적 100%를 반영하며, 예술대학은 실기성적 80%, 수능성적 20%를 반영한다. 담임목회자추천전형의 신학대학은 단과대학 특성을 고려하여 수능성적 80%, 면접성적 20%가 반영된다. 정원 외 특별전형(농어촌, 특성화고교, 기초수급생활자 및 차상위계층)의 경우는 학생부성적 100%를 반영한다.

수능성적은 백분위를 활용한다. 인문, 자연, 예능계열 공통적으로 국어 및 수학영역 40%(상위 성적 반영), 영어영역 40%, 탐구영역 중 1과목 20%를 반영한다. 또한 국어, 수학 B형 선택 시 취득점수의 5%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학생부 성적반영(정원 외 특별전형에 한함)은 인문, 예능계열의 경우 국어/영어/사회교과 전 과목을 반영하며, 자연계열의 경우는 수학/영어/과학교과 전 과목을 반영한다. 반영되는 교과목은 석차등급을 활용하며, 학년별 가중치는 적용하지 않는다. 그 외 입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http://iphak.uh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