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보장’ 고용계약형 석사과정… 학비 전액 국고 지원

[한국대학신문 정윤희 기자] 건국대 정보통신대학원(원장 오환술)은 전액 국고로 학비를 지원하고 졸업 후 고용계약을 확약한 기업들에 취업을 보장하는 고용계약형 석사과정으로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IT융합 정보보호학과’를 2015년 1학기부터 신설한다.

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으로 미래창조과학부 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이다.

교육과정은 △사물인터넷 분야인 IoT 보안 △스마트 인프라를 중점으로 하는 모바일 보안 △금융전산망 위협에 대응하는 금융보안 과정으로 구분된다. 고용협약을 지원하는 기업은 인포섹, 엠프론티어, LIG시스템, 아이티센, 대신정보통신, 비츠로시스, 인프니스네트웍스, 레이플시스템 등이다.

여름방학 3주, 겨울방학 3주 등 확약된 기업에서 인턴십 과정도 병행한다. 졸업후 해당 기업에서 2년 이상 근무해야 하며, 기업도 2년 이상 고용을 지속해야 한다.

석사과정 입학금과 2년 간 전 과정 등록금을 지원하며, 소정의 월정액 학업 장려금도 제공된다.

김기천 IT 융합 정보보호학과장은 “현업과의 연계가 중요한 만큼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과 최신의 트렌드를 반영한 과정으로 국가 사이버 안전에 기여하는 우수한 인력양성 과정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건국대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02-450-3518)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