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송보배 기자] 군산대 평생교육원(원장 유수창)이 2015학년도 보육학전공의 학점은행제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2월 2일부터 2월 24일까지이며 개강일은 3월 2일이다.

모집인원은 주간 30명, 야간 30명 등 총 60명이다. 국가자격취득에 결격 사유가 없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군산대는 서류전형 및 면접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자는 △지원서 △학습자등록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제적 증명서 △성적증명서(대중퇴자 등 전적대학학점인정 희망자) 각 1부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대 평생교육원 행정실(063-469-4915~7)로 문의 가능하다. 

수업과목은 △보육교사론 △보육학개론 △아동복지론 △유아발달 △아동상담 △ 아동수학지도 등 6개 과목이다.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면 아동학전공 연계 보육교사 2급 국가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보육교사 2급 보유자는 어린이집 교사로 근무하거나 어린이 집을 개원해 운영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유수창 군산대 평생교육원 원장은 “최근 어린이집 폭행사건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어 보육교사의 자질에 대한 논란이 많은데 내실 있고 책임 있는 학점은행제 교육을 통해 우수한 보육교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