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손현경 기자] 호서대(총장 강일구) LINC사업단은 한국전기공사협회 인력개발원과 9일 아산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호서대 이진우 LINC사업단장, 김수일 부단장, 구경완 현장실습지원센터장, 한규일 행정팀장과 한국전기공사협회 이유종 인력개발원장, 김효진 기술이사, 백기일 교육처장 등 양측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을 위하여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MOU 체결로 양 기관은 △기술지원 및 시설장비의 공동 이용 △현장실습과 Capstone Design, 창의인재양성 프로그램 △기타 기술과 인력양성 등의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진우 호서대학교 LINC사업단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하여 전기산업 분야의 인재육성과 기술협력을 위한 산학협력의 범위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전기공사협회 인력개발원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하고 전기공사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1967년 한국전기공사협회가 전액 출자하여 설립한 비영리 교육훈련기관이다. 그동안 약 11만명의 전기공사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전국 1만 4000여 전기공사업체에 공급하였으며, 매년 200여명의 신규 기능인력과 4000여명의 기술자 및 재직자를 양성·배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