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세대들은 성형수술을 포함하여 간단한 필러나 보톡스로 주름을 없애고 볼륨감을 살리는 시술은 성형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정도로 가볍게 생각하는 추세다. 하지만 문제는 간단한 시술이라는 이유와 비용절감 혹은 저렴한 가격을 위해 불법 시술 무자격자에게 성형이나 시술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는 것이다.

필러나 보톡스 등 반드시 제거해야 할 불법 이물질을 이용한 시술과 불법 성형수술은 그 피해가 심각한데, 의료인이 아닌 비의료인에게 시술 및 수술을 받는 행위와 성분이 무엇인지 알 수 없이 검증되지 않은 불법이물질은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 할 수 있으므로 간단하다는 이유나 지인이 시술 받고 효과가 있다 할지라도 쉽게 시술을 고려해서는 안된다.

정상적인 승인을 받은 정식 제품을 사용했을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인체 내에 자연스럽게 흡수되고 원할 경우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지만 검증되지 않은 불법 이물질은 피부괴사나 염증, 통증 과 같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며 부작용이 발생하는 시기 또한 알 수 없어 매우 위험하므로 불법 시술을 받은 후에는 빠른 시일 내에 이물질제거술을 받아야 한다.

볼·얼굴·입술 이물질제거 및 불법 성형으로 인한 부작용 치료 전문 병원인 세진성형외과의원의 아큐스컬프 센터에 의하면 이런 불법 이물질 부작용을 아큐스컬프와 울쎄라 시술을 합친 아큐울쎄라로 이용하면 이물질제거술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한다.

 
아큐울쎄라는 세진성형외과의원의 김세진 원장이 처음 개발한 비수술적인 이물질제거 방법으로 정밀 초음파로 시술 부위를 정확하게 확인 후 미세 레이저 관을 이용해 불법 이물질이 주입된 부위를 정확히 타겟팅하여 이물질을 융해시킨 후 제거함과 동시에 피부 속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성 및 재배치가 가능한 아큐스컬프 레이저 시술과,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는 초음파 울쎄라 레이저를 병행하는 시술로 이물질 제거 후 발생할 수 있는 피부 처짐 및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부분까지 개선시킬 수 있는 시술이다.
 
이와 관련해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불법 성형 이물질제거 전문병원 세진성형외과의원의 김세진 원장은 “성형 부작용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환자의 아픈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어야 진정한 성형부작용 교정이라는 마음으로 환자를 대하고 있다. 수많은 성형 부작용 환자들의 케이스 시술을 통해서 아큐스컬프 레이저가 지방을 녹이는 가장 효과 있는 레이저 파장을 개발하여 최적의 결과를 줌과 동시에 피부의 탄력과 리프팅 효과까지 함께 얻을 수 있는 울쎄라를 병행 시술하여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 환자들의 반응이 굉장히 좋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세진 원장은 “성형 부작용으로 인한 이물질 제거 수술은 일반 성형보다는 고난이도의 수술로 한번 실패한 성형을 복원하는 기술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교정 받는 것과 적절한 사후관리가 필수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볼·얼굴·입술 부작용 및 이물질제거에 있어서는 전문의의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진행되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