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운동해도 안빠진다면 효과 높일 방법 찾아야"

따뜻한 봄 날씨를 느낄 수 있는 날이 많아지고 있지만 직장인 여성 김서영(가명)씨의 출근길 옷차림은 여전히 한겨울 같다. 항상 허벅지와 엉덩이 둘레가 여유 있는 하체비만코디. 엉덩이까지 덮는 긴 점퍼차림을 하고나서야 서영씨는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낀다. 출퇴근길 자신의 콤플렉스인 펑퍼짐한 엉덩이와 울룩불룩한 허벅지 라인을 감추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다.

매년 이맘때면 하체비만다이어트를 시작으로 운동과 식이요법을 하곤 했지만, 여름이 되면 늘 허벅지살빼기에 실패했었기에 서영씨는 봄여름이 다가오는 것이 두렵다.

하체비만은 매우 흔한 체형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조금 특이한 점이 있다. 하체비만 여성들은 상체사이즈만큼은 큰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지만, 유독 하체에만 살이 몰려 있다. 상의 사이즈는 프리사이즈를 입어도 될지라도, 하의 사이즈는 늘 66~77. 또는 그 이상이다.

이들의 바람은 길거리에서 마주치는 다른 여성들처럼 시즌에 맞는 하의를 입고 싶다는 것이다. 컬러풀한 스키니진이나 핫팬츠를 입고 싶은 마음은 늘 울룩불룩하게 망가져버린 엉덩이라인과 허벅지 안쪽 살 때문에 수그러든다.

하체비만다이어트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하체 66~77사이즈에 해당하는 하체비만 여성들이 바라는 것은 걸그룹다리와 같은 완벽한 각선미가 아니다”라며 “단지 가리지 않고 내놓을 수 있을 정도의 다리라인만 가져도 좋겠다는 여성들이 더 많다”고 전했다.

그렇다면 날씬한 다리를 원하는 마음이 이처럼 큰데도 늘 하체비만 다이어트가 실패로 끝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원장은 그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여성들이 하체비만 해소를 위해 기울이는 노력은 매우 다양하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하체비만운동인데, 이상할 만큼 하체운동 효과는 더디기만 하다. 또 허벅지살이나 엉덩이살처럼 원하는 부위의 살보다 엉뚱한 부위의 살이 먼저 빠지는 것을 경험하기도 한다. 또 하체지방이 빠지기보다 다리근육만 늘어 심하게 울퉁불퉁한 라인을 갖는 것도 문제다”

놀라운 골반교정효과…승마살•엉덩이살•허벅지안쪽살빼기 성공!

허벅지 살빼는 운동이 별 효과를 보이지 않거나 역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이미 많은 여성들이 겪은 문제점이다. 하체비만원인에 대해 이 원장은 ‘골반틀어짐’을 지적했다.

수미르한의원이 하체비만다이어트 프로그램에 골반교정치료를 최우선 순위로 삼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골반은 인체의 중심축이며, 벌어진 골반이나 틀어져 있는 상태에서는 지방이 붙기 쉬운 체질이 되고, 근력도 줄 수 있다. 하체부종이 나타날 확률도 높다.

결과적으로 전신체형교정이 필요할 정도로 체형이 망가지는 것도 골반틀어짐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다. 엉덩이 바깥쪽 살이 튀어나와 보이는 체형, 엉덩이가 펑퍼짐하고 처진 체형 등도 골반 상태와 관련 깊다.

골반균형을 잡아줌으로써 하체비만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비법은 골반교정, 추나 요법, 골반 교정 운동기, 족부 교정, 침 치료, 리포덤, 경피기주요법(카복시)등이 있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택한다면 하체비만 탈출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교대역 수미르한의원 측은 하체의 순환을 원활히 하는 골반교정치료와 함께 하체비만 원인을 제공하는 생활습관 몇 가지만 바꿔도 하체 살이 빠르고 쉽게 뺄 수 있다고 말한다.

하체비만이 있는 경우 단순히 체중만 줄일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체형까지 균형을 잡아야 한다. 상체와 하체의 균형과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줘야 살이 쉽게 찌는 체질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 원장은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하체부분비만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것은 틀어진 골반의 문제가 하체비만의 원인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기 때문” 이라며 “골반교정을 통한 하체비만다이어트를 체험해 보면 하체 균형미와 각선미 넘치는 몸매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