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목구비가 또렷하고 예쁜 얼굴을 만드는 눈·코 성형보다 최근 들어 보다 어려보이는 ‘동안성형’이 대두되면서 강남, 압구정을 비롯한 성형외과에서 리프팅성형이 성형의 한 축으로 자리잡고 있다.

리프팅성형은 처진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주고, 팔자주름·이마주름 등 깊은 주름은 물론 눈가나 입가의 피부가 약한 부위의 잔주름을 개선해주는 것으로 중년 이후의 노화가 많이 진행된 여성들은 물론 갓 노화가 시작된 20~30대 젊은 층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리엔장 성형외과 이영근 원장은 “기존의 주름을 개선하는 수술법으로는 안면거상술이 단연 깊은 주름에 효과적이었으나, 안면거상술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은 심한 얼굴 처짐이나 주름에 효과적이고 반영구적이지만 절개방식이기 때문에 일정기간의 회복기간과 수술 후 통증, 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최근 늘고 있는 젊은 층의 리프팅 시술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 때문에 V라인리프팅 방법으로 녹는실을 이용한 실리프팅이나 블루로즈리프팅 등 비수술적인 리프팅 시술이 늘고 있으며, 그 수요 또한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녹는실을 사용한 실리프팅은 빠른 회복기간, 시술 직후 육안으로도 확인 가능한 효과, 비교적 경제적인 비용으로, 갸름한 얼굴, 약간의 얼굴 처짐 해결을 원하는 20-30대 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시술이다. 가장 주목할 점은 피부 속에 삽입한 녹는실이 체내에서 자연스레 녹아 없어지기 때문에 이물감에 대한 걱정이 없고 콜라겐 생성 등의 작용을 일으켜서 피부 탄력 증대, 미백 등의 효과도 볼 수 있다.
 
실리프팅은 사용하는 실의 종류에 따라 가느다란 일자모양부터 촘촘히 돌기가 달린 실까지 그 종류와 모양에 따라 적용 가능한 리프팅 고민이나 유지기간이 다양하다. 다양한 리프팅 중 최장기간, 최대 효과를 자랑하는 것은 블루로즈리프팅이다. 기존 1년에서 1년 반 정도 유지되는 실리프팅에 비해서 최대 3년까지 지속되는 블루로즈리프팅은 미국 FDA의 정식 승인을 받은 시술로써 몰딩 방식으로 촘촘한 돌기가 처진 피부를 당겨서 브이라인 얼굴을 완성한다.
 
이영근 원장은 "리프팅의 특성상 녹는실을 사용한다고 해도 시술 후 실이 밖으로 튀어나오거나 심하게 붓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변에 시술 후기를 꼼꼼히 찾아봐야 한다"며 "시술 결심을 하였다면 안전하면서도 실리프팅잘하는곳으로 알려진 병원의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안전하게 시술 받는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