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여성들 대부분은 나이를 불문하고 더 젊고 어려 보이면서 예뻐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동양인은 낮고 퍼진 코 때문에 인상이 둔해 보여 낮은 코를 더욱 세련되고 입체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코 성형을 결심하는 경우도 많다.

일반적으로 코 성형이라면 수술을 생각하게 되는데 수술은 부작용 발생 염려와 회복 기간이 길다는 부담감 때문에 실제로 수술을 받게 되기까지는 많은 노력과 고민을 거치기 마련이다. 코성형 수술의 이 같은 단점 때문에 최근에는 수술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코의 모양을 바꿀 수 있는 코필러 시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필러시술은 성형수술처럼 큰 붓기나 멍이 들지 않아 회복에 대한 부담감이 없으므로 결혼을 앞둔 신부들이나 취업 면접을 앞둔 이들이 간단하게 시술을 받아 이미지를 개선하고 더 예뻐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기도 한다.

리엔장 성형외과 유승우 원장은 “최근 들어 본인의 개성을 최대한 살리면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코필러의 수요가 높아졌다”며, “현재 국내 필러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는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아도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분해할 수 있고 티가 나지 않아 대부분의 성형외과에서 활용되고 있는데 리엔장에서는 코필러 시술 시 히알루론산이 2배 들어간 고밀도 코필러를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존 필러 제품들은 히알루론산 성분이 25mg/ml로 시술 후 티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유지 기간이 짧아 주기적인 시술이 필요하다. 반면, 고밀도필러는 50mg/ml의 고밀도 고함량 HA필러로 콧대나 콧등 모양을 잡아놓으면 쉽게 흐트러지거나 무너지지 않고 처음 시술 그대로 모양이 오랫동안 유지가 된다.
 
또한, 고밀도필러의 가장 큰 장점은 고밀도의 히알루론산 함량이 지속기간의 연장은 물론 점성과 응집력을 최적화했다는데 있다. 점성과 응집력은 겔의 입자 자체의 변형이 작고 모양을 뚜렷하게 잡아준다는 의미로 필러 주입 후에도 흔들림이 없고 아름다운 얼굴의 윤곽을 지속해서 잡는 것이 가능하다.
 
유승우 원장은 “고밀도필러는 NET 인증으로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신기술로써 코필러 외에도 팔자주름이나 턱 등의 시술에 활용하면 모양이 더욱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며, “또한, 필러의 시술이 쉽고 유용하더라도 안전하지 못한 제재를 사용해 잘못된 시술을 진행할 경우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