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나 운세는 한국인에게 있어 인생의 대소사를 함께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결혼하기 전에는 궁합을 보고 결혼식 날짜를 택일하며 새해가 되면 토정비결을 통해 한 해 운수를 내다본다. 또한, 젊은이들 사이에선 심리상태와 하늘의 기운을 함께 분석해 보는 전화운세, 혹은 타로점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역술인이나 타로 전문가를 찾고 싶어도 시간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현대인들이 빠르고 쉽게 인생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화운세 상담을 운영하는 곳이 많다. 사주뿐만 아니라 궁합, 타로점, 신점, 풍수, 관상, 택일, 작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까지 전화운세 상담에 참여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로 시간과 비용, 대면해야 하는 불편함 등을 꺼려 전화로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역술인을 직접 찾는 것과 달리 전화 상담은 이동 시간 및 비용이 크게 들지 않고 익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엄용수운세풀이 이종재 대표는 “많은 사람이 전화로 신년운세, 사주, 재물운, 궁합 등을 상담받고 있는데, 전화신점의 경우 방문 신점과 비교했을 때 교통비와 시간이 절약되는 장점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또한 언제 어디서나 전화신점이 가능한 엄용수의운세풀이는 타사 전화신점에 비해 30초당 300~500원가량 저렴한 이용료로 만족도를 높이며, 사이트 내에서 오늘의 운세와 꿈 해몽을 무료로 확인해 볼 기회도 주어진다”고 말했다.
 
이처럼 전화운세풀이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시간 절약과 함께 추위나 더위를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비용도 저렴하다 보니 경제적인 여건이 허락하지 않을 때도 손쉽게 다가갈 수 있다.
 
엄용수의운세풀이(http://www.unse84.co.kr/)는 방송출연을 한 이력이 있을 정도로 국내 유명 역술인, 무속인들의 운세 풀이와 타로운세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명리학, 타로 등의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영역의 상담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전화로는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했던 신점, 역술까지 복채 없이 싼 가격으로 상담할 수 있어 신점잘보는곳으로 알려졌다.
 
이종재 대표는 "엄용수운세풀이 에서는 한해의 운세로 좋은 운, 나쁜 운을 모두 이야기해주어 한 해의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이나, 풀리지 않는 일들, 그리고 남들에게 쉽게 말하지 못할 고민이나 걱정거리가 있다면 전화운세 상담을 이용해보길 추천한다"며,
 
“운세상담 서비스는 홈페이지 내 안내된 전화번호에 상담사 고유번호를 누르고 운세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365일 24시간 어느 때나 이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