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이어트와 헤어, 패션, 기능성 화장품 등을 통해 끊임없이 자신을 관리하고 꾸미려 노력한다. 이처럼 자신을 관리하기위해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본인의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에 이르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특히 코는 얼굴의 정중앙에 위치하여 약간만 모양이 바뀌어도 완전히 다른 인상을 줄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선택하고 있다. 최근 코 성형수술처럼 외과적인 수술방식으로 콧대를 만드는 것보다 주사를 이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코의 모양이나 높이를 바꿔주는 방식 코필러 시술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리엔장 성형외과 조재환 원장은 “코필러는 가격과 비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수술이 아니므로 심적 부담감도 적으며, 짧은 시간 안에 간단하게 원하는 모양과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미용성형 시술 중 최고 인기 시술로 꼽히고 있다”며,
 
“하지만 코필러에 사용하는 수많은 제품의 특성과 용도가 각각 다르며, 사람의 코도 부위별로 조직의 특성이 다르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한테 맞는 필러를 선택한 후 시술받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필러시장의 규모는 약 800억 원 규모로 추산되며 이 중 히알루론산 필러가 80%를 차지하는 상황이다. 이 같은 히알루론산 필러가 주로 사용되는 이유는 성분의 특성상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아도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분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히알루론산 필러를 활용하는 병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그러나 기존의 히알루론산필러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25mg/ml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인체 내에 흡수되기 때문에 효과 지속 기간이 6~12개월에 불과하다는 게 가장 큰 단점이었으나 리엔장 성형외과에서는 히알루론산필러의 단점, 짧은 유지 기간이 보완된 고밀도 필러를 사용하고 있다.
 
고밀도필러는 NET 인증을 획득한 반고체 가교 공정을 이용한 기술을 적용해 기존 히알루론산 대비 2배 이상의 HA를 함유한 고밀도 HA필러이다. 50mg/ml의 고밀도 고함량 HA필러로 구현돼 기존 코필러 외에도 팔자주름이나 턱 등의 시술에 활용하면 모양을 더욱 오랫동안 유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조재환 원장은 “코필러는 자주 시술받을수록 결과가 부자연스럽거나 원하지 않는 형태가 나올 수 있어서 최근에는 이러한 점을 보완해 유지 기간을 늘린 제품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며,
 
“필러를 시술하는 전문의의 숙련도 역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하고 개개인의 얼굴에 이상적인 코 모양을 잡아줄 수 있는 미적 감각을 지닌 시술자를 만나야 하며 또한, 동시에 명품 필러를 원칙으로 하는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