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61-1712

 

부동산 시장에는 삼성효과라는 말이 통용되고 있는데, ‘삼성만 따라가면 손해는 보지 않는다는 얘기다. 이는 대기업 중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삼성이 들어서면 그 일대 배후주택수요가 늘고 도시기반시설과 상권이 활성화될 가능성이 높아 부동산 호재로 작용한다.

 

이미 삼성이 들어선 지역 또한 고용창출과 인프라구축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일명 마르지 않는 샘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삼성타운을 형성하고 있는 서울 강남역 인근이나 경기도 수원 및 화성지역에 자리잡은 오피스텔이 투자자들에게 1순위 투자처로 꼽히는 이유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삼성에 종사하는 근무자들은 물론 인근에 협력업체 관련 종사자들까지 풍부한 인구가 유입돼 일대 오피스텔의 임대를 충당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들의 경우 경제력이 뒷받침되는 수요자들이 많고 교통과 생활환경이 잘 갖춰진 곳을 선호하기 때문에 투자자들 입장에서도 공실 위험 없이 꾸준한 임대수익을 바라볼 수 있다.

 

그 중에서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들어서는 고덕산업단지 최대 수혜지로 떠오른 경기도 평택시 송탄면초역세권에 들어서는 송탄역클래시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평택 송탄역클래시아는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 243-3번지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4~지상13층 규모로 전용 17~31m2 오피스텔 287실과 전용 19~35m2 도시형생활주택 287, 574실을 분양한다. 사업지 인근에 지어지는 단지 중 가장 큰 규모와 전 실 모두 선호도 높은 소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송탄역 창성 클래시아가 들어서는 평택시는 고덕국제신도시 개발과 미군기지 이전, 교통호재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탄력을 받으며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한국토지공사(LH)와 경기도, 경기도시공사, 평택도시공사가 평택시 서정동과 고덕면 일대 1743m2 부지에 공동으로 조성중인 고덕국제신도시는 단순한 베드타운이 아닌 문화, 행정, 교육 등 자족기능이 강화된 도시다. 2020년까지 13만 여명, 5 4000여가구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고덕산업단지에 삼성전자 반도체 연구소가 올해 말까지 입주가 완료되면 이후 41조원의 경제효과와 15만명의 직, 간접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근 진위산업단지에는 LG전자가 입주하기로 했다.

 

또한, 기존 서울 용산과 경기도 동두천 의정부 등에 있던 전국 50여개의 미군부대가 평택으로 이전 계획도 잡혀있어 2016년까지 미군기지가 이전하면 평택에는 군인. 군무원 등 8만 여명이 추가로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 수서~동탄~평택을 연결하는 고속철도(KTX)가 올해 말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으로, KTX 신평택역(현 지제역)이 완공되면 서울을 20분대로 오갈 수 있게 돼 서울 접근성이 한층 좋아진다.

 

시흥~평택~익산을 잇는 총 139km길이의 제2서해안고속도로도 구간별로 개통 공사 중에 있고,

도로가 완성되면 평택은 수도권 서남권 지역과 충남 내륙권으로 이동하기 편리해진다.

 

또 지하철 1호선 송탄역이 도보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이며, 고덕국제신도시 초입인 서정리역까지 전철로 한정거장 거리다. 송탄역은 KTX 신평택역(지제역)과 두정거장 거리로 KTX 이용 시 강남구 수서까지 20분대로 도착이 가능하다.

 

평택 송탄역클래시아 분양관계자는 송탄역 인근에 입지한 주거시설 중 역사와 가장 인접한 초역세권을 자랑하는 평택 송탄역클래시아는 574실 대규모 단지인데다가 인근 산업단지와의 인접성도 좋아 최근과 같은 저금리 기조에 소액으로 월세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투자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평택송탄역클래시아 입주는 2017 6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방문예약제로 운영된다고 한다.

 

분양문의 : 1661-1712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