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본의원 성수본점 신민철원장>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옴과 동시에 화려하고 짧아진 여성들의 패션을 보면 봄이 왔음을 실감케 된다. 

봄은 역시 가벼워지는 여성들의 옷차림에서 느낄 수 있는데 이 때문에 예쁘고 짧은 옷들을 준비하며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세대를 불문하고 여자라면, 탄탄하고 매끄러운 몸매를 갖길 원한다. 요즘세대에 들어 좀 더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예전에는 헬스장이나 피트니스센터에는 남성회원들이 대부분이었으나, 요즘에는 여성회원들이 꽤 늘어난 것을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목적은 탄탄하고 건강한 몸을 갖기 위해 찾아 온 것이다.
 
하지만 예쁜 각선미를 상상하며 열심히 운동도 하고 식단도 조절하며 살을 빼지만 또 다른 고민에 빠지게 된다. 고생하며 운동하고 먹고싶은 것도 안먹으면서 멋진 몸을 만들었으나, 거울에 비춰진 자신의 모습을 보고 이상하게도 각선미가 예쁘게 살지 않아 고민이 더하는 경우인데 바로 휜다리 때문이다.
 
휜다리는 O다리, X형 휜다리, 복합형 다리로 나뉘는데 뼈가 휘어진 것이 아니라 다리가 휘어진 상태로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하이힐을 자주 신는 것, 골반의 비틀림 등으로 인해 뼈의 정렬과 축이 틀어져 있는 상태다.
 
다리가 휘면 골반과 허리까지 틀어지게 되고 체형 또한 불균형해져 다리로 쏠리는 체중부하 때문에 관절염까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여성들에게는 다리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요구된다.
 
특히 어렸을때 많이 업는 습관이나 하이힐을 주로 신는 습관, 다리를 항상 꼬는 습관, 출산후의 부족한 산후조리(벌어진 골반 방치시), 척추측만증 증상 방치시, 벌어진 골반과 척추가 바로 잡히지 못한 상태, 장시간 기울어져 앉아있을 때, 장시간 한쪽으로 기울어져 운전할 때, 장시간 바닥에 앉는 자세 (양반다리), 평소 꾸부정한 나쁜 자세, 엎드려 있는 동작 (골반 전만 틀어짐 원인) 등 잘못된 자세습관으로 인한 골반 틀어짐이나 척추휨까지 겹쳐 있는 경우가 많아 매끈한 각선미와 몸매를 상상하던 기대가 와르르 무너지고 허탈감만 남게 된다. 이에 따라 늘씬한 각선미를 만드는 일이 시급해진 여성들은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휜 다리를 교정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척본의원에서는 비수술적인 교정치료로써 카이로프랙틱 도수교정치료, 맞춤운동요법, 다리교정 기계치료 등을 통해 다양하게 치료를 시도할 수 있도록 마련돼있다.
 
척본의원 성수본점 신민철원장은 "성인 휜다리에 대한 교정은 다각적으로 접근해서 개개인마다 그 원인에 맞는 치료를 해야 하는 만큼, 맞춤치료가 중요한데 척본의원에서는 환자 개개인의 휜다리 요인분석과 자세체형분석을 통해 교정치료가 진행된다"고 전했다.
 
<도움말 : 척본의원 성수본점 신민철원장>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