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수사 지켜본 후 결과 따라 징계 처분할 것”

[한국대학신문 차현아 기자] 수원대와 중앙대, 수원여대, 상지대 등 비리 의혹이 제기된 사학들에 대한 정부차원의 해결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7일 열린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정진후 정의당 의원은 “수원대는 최근 학생회비 횡령 언론 보도가 있었다. 교육부 감사 결과 33건의 비위사실도 이미 적발됐지만 솜방망이처벌에 그쳤다. 중앙대는 교비에서 인건비를 지출하고 편의시설 임대료를 법인 수입으로 편성하는 등의 정황도 포착됐다. 이에 대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상지대에 대해서는 “김문기 총장이 사퇴하지 않으면 교육부는 이사 승인 취소하고 임시이사 파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수원여대 총장이 횡령했던 5억을 교수들에게 대신 납부하도록 했던 사안도 말이 안 되는 일”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 의원은 “사법기관의 수사결과만 기다릴 것이 아니라 교육부 차원의 감사도 진행해야 한다. 사학문제가 비상식적으로 번지고 있는 만큼 사립재단 관련 청문회를 열어 여야 간사들이 함께 사학 관련 문제를 논의해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관련 수사들이 속히 마무리 될 것으로 본다. 결과에 따라 미흡한 점이 있다면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