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숭실대 한경직기념관 김덕윤예배실에서 거행

[한국대학신문 차현아 기자] 숭실대(총장 한헌수)는 8일 오후 5시 한경직기념관 김덕윤예배실에서 ‘통일한국세움재단’ 출범을 기념하는 감사예배를 갖는다고 밝혔다.

통일한국세움재단은 관련 설립근거(민법 제32조 및 통일부 소관 비영리법인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에 의거해 남북 간의 평화적 통일에 관한 연구와 교육을 후원하는 각종 사업들을 수행할 예정이다.

△ 숭실평화통일연구원의 연구활동, 학술교류, 국제세미나지원사업 △ 숭실통일리더십연수원의 학생 통일교육 지원사업 △ 국내외 청년학생 통일 연수 및 교육사업 △ 통일한국 세움을 위한 여건 조성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초대 이사장에는 재미사업가인 신대용 미국 DSE 회장이 선임됐다.

이날 감사예배는 조성기 숭실통일리더십연수원장의 사회로 △이정익 신촌성결교회 목사(전 기성증경총회장)의 기도 △박래창 소망교회 장로(전 한국기독실업인회 회장)의 성경봉독 △이철신 영락교회 목사(한경직목사기념사업회 이사장)의 설교(주제: 복음통일) △한헌수 숭실대 총장의 재단소개 △신대용 초대회장의 재단설립 비전선포 △축사(박종순 숭실대 법인이사장, 전병헌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 황부기 통일부 차관, 박종화 국민일보 이사장) △림인식 노량진교회 원로(전 숭실대 이사장)의 축도 등의 순서로 약 한 시간 가량 진행된다.

한헌수 숭실대 총장은 “한반도 평화통일을 앞당기고 통일한국의 완성에 기여하기 위해 통일을 향한 국가적 역량의 결집이 필요하다. 이번 재단 설립을 통해 숭실대의 통일 관련 연구와 교육을 국가차원의 사업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