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V라인을 원하지만, 강도 높은 다이어트를 해도 작은 얼굴을 기대하기란 여간 어렵지 않다. V라인을 만드는 수술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기존에 시행하던 안면윤곽술은 눈에 띄는 효과를 보이지만 살과 뼈를 절제해야 하는 만큼 회복 기간이 길고 위험부담이 큰 수술이기 때문에 선뜻 용기를 내기 쉽지 않다. 그만큼 비싼 수술비용도 수술을 꺼리는 데 한 몫 한다.
 
최근 브이라인 얼굴을 만드는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시술은 보톡스와 실리프팅 시술이다. 기존의 얼굴 윤곽 개선을 위한 성형은 안면윤곽성형, 양악 수술과 같은 난이도 높은 수술로만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녹는 실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리프팅으로 흉터나 절개 없이 얼굴형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녹는 실 리프팅에는 울트라V, 회오리, 마이다스, 오메가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중에 가장 대표적인 시술이 바로 울트라 V라인리프팅이다. 울트라V리프팅은 피부의 절개 없이 바늘을 이용하여 녹는 실을 주입하고 얼굴의 진피층에 삽입해서 원하는 방향으로 당겨주는 것으로, 간단하게 원하는 부분에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는 시술이다.
 
리엔장 성형외과 이우성 원장은 “실리프팅은 식약청에서 안전하다고 인증을 받은 의료용 실을 피부 진피층에 삽입하여 처진 피부를 당기고, 떨어진 피부 탄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는 리프팅 시술법이다”며, “최근에는 녹는실리프팅 뿐만 아니라 더 업그레이드된 리본리프팅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설명했다.
 
리본리프팅은 그물망 모양의 메쉬(Mesh)를 피부 아래 진피층에 삽입해 얼굴을 당겨주는 리프팅이다. 피부조직과 결합해 직접 처진 피부를 당겨주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탄력에 도움을 준다. 피부조직과 결합한 메쉬 소재는 풀어질 염려가 없어 튼튼하고 오래 지속해서 유지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처진 턱살 리프팅을 통한 브이라인 효과도 볼 수 있어서 얼굴선이 훤히 드러나는 올림머리에 대한 부담감도 덜 수 있다. 피부 두께 및 처진 정도, 주름 방향 및 부위별 특징에 따라 1:1 맞춤형 리프팅 진행이 가능하다.
 
실리프팅은 본격적으로 노화로 인해 처지는 30대 이후 여성들을 중심으로 피부 처짐 현상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무조건 남이 한다고 따라 하는 것이 아닌 나 자신의 상태에 맞는 맞춤형 치료 목적으로 접근해야 만족감이 높다. 그리고 연령별 그리고 노화에 맞는 다양한 방법을 마련한 의료기관에서 치료받는 것이 이상적이다.
 
이우성 원장은 "리프팅의 특성상 녹는실을 사용한다고 해도 시술 후 실이 밖으로 튀어나오거나 심하게 붓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변에 시술 후기를 꼼꼼히 찾아봐야 한다"며, "같은 녹는실 리프팅이더라도 환자의 나이, 피부두께, 처진 정도, 요구 사항에 따라 시술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디자인과 시술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 환자 개인에게 맞는 수술법과 실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