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게 퍼진 코끝 콧대가 높더라도 콧볼이 퍼지고 콧날개가 두꺼운 경우, 코가 날렵해 보이지 못하고 코의 모양이나 얼굴의 이미지가 전체적으로 둔하게 보일 수밖에는 없다. 이러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이들은 단순히 코의 높이를 높이는 코수술 보다는 콧볼축소수술을 통해 얼굴에 조화로운 콧볼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콧볼축소란 콧볼이 전체 코크기에 비해 넓거나 큰 경우 이를 좁혀주고 다듬어주는 수술인데, 콧볼축소를 원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콧구멍이 과도하게 큰 경우, 콧대에 비해 코끝이 크고 퍼져보이즌 경우, 콧볼이 크고 답답해보이는 경우, 대인관계 형성 시 마이너스 요인 등의 이유로 콧볼축소를 결심한다고 한다.

 
콧볼축소비용을 알아보기 위해 병원에 문의하는 이들이라면 무턱대고 콧볼축소 비용만을 알아보기 보다는 코수술에 대한 면밀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콧볼축소 수술은 약간의 교정만으로도 얼굴에 큰 차이를 보일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단순히 콧볼이 퍼져 있다고 해서 과도하게 줄이고 코의 높이를 높이게 될 경우에는 도리어 부자연스럽게 날렵한 코의 모양으로 수술에 대해 후회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콧볼축소 수술 시간은 대략 20분 정도 소요가 되는데, 다른 코성형수술보다 짧은 편이다. 마취, 실밥제거, 내원치료는 코성형수술과 동일하게 진행이 되며, 콧볼축소 회복기간은 환자본인의 체질 특성에 따라서 차이가 있다.
 
또한 콧볼축소 코성형수술은 콧볼의 유형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콧볼의 바닥 끝을 절개하여 필요한 만큼 절제하고 봉합하는 간단한 코성형 수술 방법으로 자신이 원하는 콧볼축소를 할 수 있다.
 
콧볼축소 코성형수술 시 주의사항으로는 콧볼의 절제하는 양을 정확히 측정하고 판단해서 양쪽의 대칭이 맞도록 하는 것과 절개선이 티 나지 않게 봉합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콧볼축소 병원 에스원성형외과 노복균 원장은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는 만큼 얼굴에 조화에 맞는 미용적인 코성형 및 콧볼축소 성형은 물론기능적인 부분을 만족시킬 수 있는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복균 원장은 “또한 콧볼 수술에서 일어날 수 있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정확하고 꼼꼼한 콧볼축소수술을 통해 수술 후 모양이 만족스러운 것은 물론 사후관리까지 꼼꼼하게 책임지는 곳에서 수술을 진행해야 수술 후 통증이나 염증, 수술 후 붓기 등에 대해 책임지고 관리 할 수 있다. 자신의 얼굴에 조화로운 콧볼은 무조건 콧볼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현재 콧볼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그에 맞는 수술을 진행을 하는 병원이 콧볼축소 잘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풍부한 임상경험과 미적감각을 겸비한 콧볼축소 전문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 후 진행하길 바란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