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 이른 여름 더위가 찾아오면서 숨겨놨던 군살을 없애려고 너도나도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여름을 맞아 비키니를 입는 상상을 하며 군살 제거와 몸매라인을 위해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지만 정작 원하는 부위는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다. 

이렇게 팔뚝, 허벅지, 복부, 종아리 등 특정 부위에 살이 집중된 것을 부분 비만이라고 한다. 해당 부위는 셀룰라이트가 단단히 뭉쳐 있는 부위로 지방이 쌓이기 쉽지만 빼기는 어렵다. 식이조절이나 운동 등을 통해 오랜 시간을 들여 노력하더라도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기란 쉽지 않다.
 
셀룰라이트는 지방이 많은 부위에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것으로 지방이 피부 조직을 이어주는 섬유성 띠에 축적되면서 나타나는 것이다. 셀룰라이트는 겉으로 보이는 몸매의 전체적인 라인을 망칠 뿐 아니라,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을 방해해 피부에 독소가 쌓이게 하는 등 건강에도 좋지 않아 반드시 제거가 필요하다.
 
셀룰라이트 제거의 대표적인 방법인 지방흡입수술은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피부를 절개할 필요가 있어 마취 및 통증, 흉터 등의 부담이 있다. 최근에는 지방흡입과 같은 수술적 방법 외에도 레이저나 초음파, 고주파 등 방법이 다양하다. 전문가들은 그중에서도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셀룰라이트 제거에는 카복시효과가 가장좋다고한다.
 
원앤원 성형외과 원기정 원장은 "요즘은 HPL, 카복시 지방분해주사 등 비만 주사로 체형관리를 하려는 사람이 많다"며, “카복시테라피는 직접적인 약물 투여가 아녀서 임산부에 시술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하고 짧은 시술 시간으로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 많은 여성이 시술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카복시는 지방분해주사(지방용해술)의 일종으로 팔뚝, 허벅지, 복부, 종아리, 종아리알 등 지방이 특히 많은 신체 부위에 인체에 해가 없는 이산화탄소 가스를 주입하여 피하지방 분해를 유도하는 방법으로 튼 살과 처진 살에도 효과가 좋은 편이다. 가스가 지방세포를 물리적으로 자극하면서 세포 속 지방산이 밖으로 배출되는 원리를 이용했다.
 
하지만 과도하게 욕심을 부려서 너무 많은 양의 카복시를 주사하면 지방분해 효과는커녕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과잉 물질이 체내에 축적돼 오히려 몸이 무거워질 수도 있다. 따라서 본인의 체형과 체질, 축적된 지방의 정도 등을 정확히 진단하고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원기정 원장은 “카복시주사 시술 시간은 10분 정도로 매우 짧고 비용적인 면에서도 큰 부담이 없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개인별 몸무게, 체형,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이 무엇인지 의사와 상담한 뒤 시술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며, “쉽고 안전한 수술이라고 해도 안정성과 효과성이 검증되지 않은 시술을 무분별하게 받으면 부작용의 위험이 있으므로 안전한 시술인지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추가로 “카복시보다 좋은 효과를 원한다면 HPL효과를 기대하는것도 좋은방법“이라고 하였다. 
 
또한 바캉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효과를 빨리 보고싶은 환자들이 부위별주사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있다. 팔뚝주사(팔뚝살주사), 허벅지주사, 종아리주사(종아리알주사)는 각 부위에 보톡스와 지방분해주사를 주입하여 부위별 근육을 축소시키고 지방을 분해시키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휴가를 바로 앞으로 앞둔 여성들이 부위별 사이즈를 감소하기위해 팔뚝주사(팔뚝살주사), 허벅지주사, 종아리주사(종아리알주사)를 찾고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