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국회 대정부질문서 김학용 의원 종합감사 요구

[한국대학신문 차현아 기자] 박범훈 전 교문수석의 수사과정에서 드러난 중앙대 본분교 단일 교지 승인 과정의 사문서 위조에 대해 황부여 부총리가 "검찰 수사 마무리되면 석연히 않은 부분에 대해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학용 의원(새누리당)은 22일 열린 국회 본회의 대정부질문을 통해 중앙대의 본분교 통합 과정에서 발생한 사문서 위조에 대해 철저히 바로잡아야 한다며 종합감사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중앙대는 2012년 서울캠퍼스 교지확보율이 통폐합 승인조건인 39%를 충족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서울캠퍼스의 199명을 안성캠퍼스에 다닌 것처럼 꾸며 (서울캠퍼스의) 교지가 확보된 것처럼 교육부에 자료 제출했다. 이 부분을 발견하고 현장실사 조치한 담당공무원 두 명은 (박범훈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에 의해) 지방 국립대로 전보됐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교육부 자료에 따르면 안성과 서울 간 거리는 75.8km에 75분이 소요된다. 그러나 당시 중앙대 본분교 단일교지 승인신청서에는 59km에 50분 거리라고 쓰여 있다. 2012년 당시 박범훈 총장은 안성과 서울 간 거리 때문에 안성캠퍼스에 희망이 없다는 논리를 폈으나 단일교지 승인 신청서에는 두 지역 간 거리가 차이가 없어 하나의 교지로 볼 수 있다는 논리를 제시하고 있다. 이율배반이며 사문서 위조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  “5년 마다 한 번씩 받아야 할 종합감사를 중앙대는 1995년 이후 한 번도 받지 않았다. 지금이라도 철저한 종합감사를 통해 잘못된 문제에 경종을 울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현재 교육부 감사가 착수 중이라 상세한 내용을 말씀드릴 수는 없다”며 “사실이라면 그 부분에 대해 이후 석연치 않은 부분을 밝혀낼 것”이라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