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 다니고 있는 조미영씨(가명, 28세)는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서 다이어트를 준비 중이다.

겨울 동안 옷 속에 감추어져 있던 군살과 오랜 시간 동안 앉아서 일해야 하는 직업 때문에 생긴 뱃살 때문에 다이어트를 해야 하지만 어떠한 방법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다.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와 식이요법도 많이 해봤지만, 그러한 방법은 단기적이기도 하고 단지 체중계의 숫자만을 줄이는 방법이라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찾고 싶어했다.

최근 여성들은 몸무게만을 빼는 다이어트 보다는 현명한 방법으로 몸매라인을 만들며 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 한다. 요요 현상 없이 아름다운 몸매라인을 만드는 방법에는 보조제나 시술 등의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가산동 해맑음통증의학과 이강창 원장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바른 체형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다이어트는 무조건적으로 체중감량을 위해서라기 보다는 균형 있는 몸매를 유지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부위만 감량하는 것이 중요한데, 조씨와 같이 오랜 시간 동안 앉아서 일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 중에서는 올바르지 못한 체형으로 인해 군살이 생기는 사람도 많다. 이러한 분들이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비율과 몸의 밸런스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균형 잡힌 몸매, 황금비율의 몸매를 만들 수 있을까?

가산동 해맑은 통증의학과에서는 몸의 올바른 균형을 맞추기 위한 방법으로 체형교정을 먼저 시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체형교정을 진행하며 불균형해진 체형을 바로 잡아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함께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비만장비를 활용하여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한다.

하지만 무작정 교정을 받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다. 자신의 신체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정밀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정확한 검사를 통하여 자신의 체형이 어떠한지, 틀어진 곳은 없는지를 확인 해보아야 한다. 오랜 시간 동안 유지해 온 잘못된 자세 습관으로 인해 굽은 등, 일자목, 틀어진 골반과 같은 불균형이 발생하게 되면 통증을 불러오기도 하며,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군살이 발생할 수 있는 요인을 만든다. 그러므로 자신의 신체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에 대한 맞춤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가산디지털단지역 정형외과 해맑음통증의학과에서 시행하고 있는 ‘슬림핏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앞서 말했듯이 체형교정과 다이어트를 병행하여,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통증과 비만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도수치료를 통해 틀어진 골반, 척추측만증, 일자목 등을 교정함으로써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여성들의 오랜 고민인 뱃살, 하체 비만 등의 군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올 여름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분들 중에 삐뚤어진 체형 혹은 골반통증, 허리통증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체형불균형을 의심해보고 이를 바로 잡을 수 있는 체형교정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