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차현아 기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강은희 의원(새누리당)은 ‘제2기 대학생 명예 보좌관’을 모집한다.

대학생명예보좌관은 국회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국회 보좌진 업무를 직접 경험하며 자유민주시민으로서 정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 국회업무 이해 △ 법안제정 △ 예결산 과정 △ 국정감사 △ 국회법 등에 대해 배우고 직접 보좌진 업무에 참여한다. 정책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등 국회의 젊은 귀 역할도 맡게 된다.

제2기 대학생 명예보좌관은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2주간 대구경북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강 의원 대구 사무실에서의 7월 6일 첫 모임을 시작으로 5주간 공식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강 의원은 “수도권 학생들은 정당 교육과정, 국회 인턴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지지만 지역 학생들은 거의 기회가 없다”며 “소중한 국회 의정 활동경험을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에게 제공해 항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명예보좌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제1기 대학생 명예보좌관은 지난 1월 대구 최초로 대구지역 학생들만을 위해 진행된 바 있다.

참가신청과 문의는 홈페이지(http://kangeunhee.or.kr)와 강은희 국회의원 대구사무소(053-759-354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