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김소연 기자] 한국뉴욕주립대는 오는 30일 오후 7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6년도 봄·가을학기 학부 과정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입학설명회에서는 한국뉴욕주립대 학부 과정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참석한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이 이뤄진다. 설명회 참석 희망자는 29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이 필요하다.

모집 학과는 기계공학과, 기술경영학과, 컴퓨터과학과다.

한국뉴욕주립대는 기계공학과는 졸업 후 취업률이 80% 이상에 육박하며, 기술경영학과는 경영과 IT의 융합학문으로 미국 내에서도 유망하며, 컴퓨터과학과는 미국 공립대학 중 2위에 손꼽히는 학과라고 설명했다.

한국뉴욕주립대 현재 개설 학과는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공과대학(College of Engineering Applied Sciences)의 학과로 이곳과 동일한 커리큘럼 및 교수진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2학년 때는 학생 전원이 1년간 미국 스토니브룩에서 공부하며 졸업 시 동일한 학위가 제공된다. 향후 FIT, 빙햄튼, 버팔로 등 뉴욕주립대학교의 우수 학과들을 개설하여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학부 과정은 문·이과 구분이 없고 수능 점수, 정시, 수시 지원횟수 등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봄학기 온라인 원서접수마감일은 조기지원의 경우 10월 31일, 최종 지원 마감은 2016년도 1월 15일까지다. 가을학기 지원자는 조기지원은 2016년도 1월 30일까지, 최종 지원 마감은 5월 14일까지다. 장학금 신청자의 경우 조기지원 시 우선 고려된다. 조기지원자는 합격 후 고등학교 3학년 기간 동안 성적을 유지한다는 조건에 한해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성적으로 지원 가능하다.

학부 입학 자격 요건은 △TOEFL 80 이상 혹은 IELTS 6.5 이상의 영어 성적 △SAT, ACT 성적(미국 내 고등학교 졸업자만 필수) △에세이 및 기타 요구 서류 제출 등이다.

원서는 온라인 (http://apply.sunykorea.ac.kr)으로 지원하며, 기타 서류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로 우편 발송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