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회계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실무 전공과 실용음악학과, 회화과 등 이색 전공 인기

[한국대학신문 신나리 기자] 서울디지털대가 2학기 신·편입학생 모집을 내달 9일 마감한다.

서울디지털대는 현재 인문사회계열과 IT문화예술계열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경찰학과, 물류통상학과, 상담심리학과, 중국학과, 영어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실용음악학과, 회화과 등 23개 학과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학 졸업자 또는 학점인정 기관에서 35학점, 70학점을 이수한 사람은 각각 2학년,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학업계획서(70점)와 학업적성검사(30점)만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수능 점수나 전적 대학 성적, 학과와도 무관하게 원하는 학과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격에 따라, 일반전형, 특별전형,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 기회균등전형, 학사편입학전형으로 구분하며, 전형에 따라서는 입학생에게 장학혜택을 부여한다.

서울디지털대는 이번 2015학년도 2학기 신·편입학모집에서 전년보다 높은 지원률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입학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기환 대외부처장은 “지원자가 전년보다 많지만 계열별 모집인원이 충분하기 때문에 학업계획서 작성과 학업적성검사에 최선을 다한다면 합격의 기쁨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2015학년도 2학기 신·편입학 지원은 오는 내달 9일 22:00까지 입학지원센터(go.sdu.ac.kr)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입학상담은 입학상담게시판이나 전화 1644-0982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