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리더십‧의사결정기법‧경영전략 등 CEO 핵심역량 향상을 위한 강의

[한국대학신문 손현경 기자] 선문대가 충남 강소기업 CEO를 대상으로 ‘사장학’ 과정을 진행, 무사히 마쳐 눈길을 끌었다.

선문대(총장 황선조)는 1일 저녁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과 공동으로 주관한 제2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사장학’ 과정 수료식을 본관6층 국제회의실에서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는 산·학·관이 협력하여 상호발전과 지역사회 발전 등 상생발전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받고 있다.

수료식에는 황선조 총장, 중소기업진흥공단 중남부권본부장 임득문 이사, 중소기업진흥공단 서부권경영관리실 김창철 실장과 수료생 (주)그린폴리머 김윤돈 대표이사 등 약 90여명이 참석했다.

17회 강좌로 구성된 제2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사장학’ 과정은 파워 리더십, 협상과 커뮤니케이션, 의사결정기법, 경영전략 등 CEO 핵심역량 향상을 위한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강사진으로 실전 경험이 풍부한 전·현직 CEO, 대학교수, 경영 컨설턴트, 연구소 대표 등을 초빙하여 실무적인 내용으로 교육의 질을 향상시켰다는 평이다.

수료생들은 “‘백문이 불여일견이다’라는 말과 같이 기존의 획일적인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직접 강소기업을 방문하는 등의 실무적이고 실천적인 교육”, “선문대학교가 제공하는 지식정보 교류의 장인 협의체 운영으로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과 기술자문”, “글로벌 핵심역량을 확보 할 수 있는 첫걸음” 등으로 만족감을 표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