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백진아 입학홍보처장

[한국대학신문 김소연 기자] 한세대는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인원의 53.9%의 인원인 349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에서는 주로 학생부(교과), 면접, 실기를 통해 선발한다.

면접에서는 인성 및 신앙(신학부),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전공적성 및 기초지식, 사회문제에 대한 이해 등을 주로 질문한다. 공통적으로 표현력과 태도 등을 평가하는데 2016학년도부터는 면접질문을 한세대 입학홈페이지에 미리 공개하고 있어 수험생들은 질문을 확인할 수 있다. 수시모집에서는 면접이 중요하기 때문에 질문을 확인하고 답안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면접고사는 다대다면접(2명의 면접 위원과 2~3명의 학생들)으로 진행된다. 학생부 반영은 인문사회계열과 예능계열은 국어, 영어, 사회 교과를 반영하고, 공학계열은 수학, 영어, 과학 교과를 반영한다. 간호학과는 국어, 수학, 영어, 과학 또는 사회(학생선택)를 반영한다.

수험생들은 고교 문과, 이과 구분 없이 지원가능하고 단계별 전형의 경우 1단계에서 3배수를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지난 3년간의 경쟁률과 커트라인 점수도 한세대 입학홈페이지에 게시돼 있어 지원 전에 이를 확인하고 지원하면 합격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