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김경수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정윤희 기자] 청운대는 산업대학이기 때문에 수시모집 6회 지원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다. 내신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의 교과목 중 우수한 과목 3과목씩 반영하며, 내신 성적으로 예비 합격한 후에 수능 최저등급을 만족하면 최종 합격하게 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홍성캠퍼스 간호학과와 인천캠퍼스 전 학과에만 적용하고,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회/과학) 중 3개 영역 등급 합이 12 등급 이내여야 하므로 내신이 우수한 학생은 유리한 편이다.

수시 원서접수는 오는 9월 9일부터 15일까지다. 실기 및 면접은 오는 10월 13일에서 16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수시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60% 이상을 선발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수시에 지원하는 것이 합격을 위한 바람직한 방안이라 할 수 있다.

청운대 최고 강점은 ‘실무교육’으로 현장형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무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교수님들의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실습이 곧 실무가 되는 현장형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수시모집의 결정과 선택은 본인의 장래를 판가름하고, 미래 비전 구축의 초석이 된다. 따라서 수험생은 학교의 이름에 연연하지 말고, 특기와 적성에 맞는 학과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차별화된 학과와 특성화된 전공을 선택해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