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차세대 리더육성멘토링 리더십콘서트 개최

[한국대학신문 이연희 기자]요리예능방송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최현석 엘본더테이블 총괄셰프,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대변인을 맡아 성공적인 유치를 이끌었던 나승연 국제스포츠협력센터(ISC) 이사, 코미디언 박지선, 연애강연의 달인으로 꼽히는 김지연 좋은연애연구소장, 작곡가 윤일상, 영화감독 장진, 일루셔니스트(마술사) 이은결……. 이름만 대도 알 만한 이들이 대학생 일일멘토로 나선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은 오는 21일에 일산 킨텍스에서 '미래 대한민국을 이끄는 배움과 나눔의 인재 육성'을 목표로 '2015 차세대 리더육성멘토링 리더십콘서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Be the Hero(영웅이 되어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280여명의 기업 CEO 등 사회 각 분야 리더들과 2400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석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리더십 특강과 18개의 맞춤형 역량개발강좌, 팀별 소통의 시간 등이 마련된다.

리더십 특강의 기조강연으로는 최인철 서울대 교수(심리학)가 '주체적 삶을 위한 행복 프레임 전환'을 주제로 발표 예정이다.

역량개발 강의 중 청년들의 성공 롤모델의 특강을 듣는 차례에서는 김효준 BMW코리아 대표이사가 '글로벌 리더의 성공 DNA'를 주제로 발표하고 △김성환 전 외교통상부 장관('복합적 국제질서와 공동체적 자세') △시몽 뷔로 백티스 대표('Where I want to be') △박영숙 유엔미래포럼 대표('미래와 소통하는 삶의 자세') △한정섭 KCC정보통신 대표이사('평범한 사원에서 CEO가 되기까지' ) △차문현 우리자산운용 대표이사('새로운 디지털 혁명, 사람에서 답을 찾다')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같은 것을 다르게 보는 관점의 힘') △홍성국 KDB대우증권 사장('글로벌 대전환 시대를 맞이하는 청년의 자세') △곽덕훈 시공미디어 부회장('지식창조시대의 글로벌 경쟁력')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서 청년들의 도전을 일깨워주는 차례에서는 최현석 엘본더테이블 총괄셰프와 나승연 국제스포츠협력센터(ISC) 이사, 코미디언 박지선, 연애강연의 달인으로 꼽히는 김지연 좋은연애연구소장, 작곡가 윤일상, 영화감독 장진, 일루셔니스트(마술사) 이은결, 김태원 구글 미디어 & 모바일 팀장, 유영만 한양대 교육공학과 교수가 강단에 설 예정이다.

지난 2010년 5월 출범한 '차세대리더육성멘토링(구 지도자급멘토링)'은 사회 지도층 인사들이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젊은 대학생 인재들에게 전수하는 국가 인재육성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 사업은 지난 4월 발대식 행사를 가진 뒤 매달 한 번 이상 멘토링 활동을 해 왔다. 사회 리더들이 본인의 경험과 지식을 대학들에게 전수하며 ‘신뢰, 창조, 소통’의 인재를 육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곽병선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한국장학재단은 학자금을 지원하는 사업 외에도 리더십을 지닌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에도 힘쓰고 있다”며 “차세대리더육성멘토링 프로그램은 사회 지도층 인사들과 대학생을 연결하여 대한민국의 인재를 육성하는 대표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