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교육경쟁력 강화와 발전의 큰 이정표 기원"

전국의 주요 대학 이사장님 및 총장님, 정부, 국회관계자 그리고 정부산하단체장이 참여하는 UCN President Summit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President Summit 출범이 대학의 교육경쟁력 강화와 향후 대학의 발전에 큰 이정표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창조지식사회에서 대학경쟁력은 국가경쟁력의 원천입니다. 그만큼 대학발전은 우리시대의 과제이며, 미래세대의 행복한 삶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과제는 소수의 기관 혹은 한두 명의 사람에 의하여 이루어질 수 없는 난제입니다. 따라서 이번 모임을 통해서 유관기관 간 고등교육 가치에 대한 공감 및 협조의 계기가 되길 기원합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사학진흥기금을 통해서 교육환경개선 및 학생 주거여건 개선을 위한 기금사업과 대학경영컨설팅, 대학재정 및 교육시설 DB관리 등 교육부 위탁사업 수행 등을 통해서 고등교육기관 행정·재정·시설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대학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다시 한 번 한국대학신문이 주최한 이번 President Summit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우리재단도 President Summit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며, President Summit이 대학발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계기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한국대학신문>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