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일 모집 마감, 11월 14일까지 매주 월·화 저녁 교육

호남대 스포츠산업인력개발원(원장 조규정)이 지역 스포츠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스포츠시설경영 전문인력과정’을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국가스포츠산업 중장기 계획의 일환으로, △스포츠산업 기획·디자인 △스포츠시설 구축·위탁관리·마케팅 △스포츠산업 유통 등과 관련된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됐다.

연수를 통해 스포츠를 산업화하고 타 분야와 연계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교육, 지역스포츠산업 전문인력 수요에 대처하는 교육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취·창업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직무소양 교육과 협동조합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조직화 교육도 실시된다.

연수는 다음달 1일부터 11월 14일까지로, 매주 월·화요일 저녁 7시부터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시설경영·승마 등 스포츠산업에 관심 있거나 관련 업무 종사자, 스포츠시설업 또는 승마산업 창업자·취업희망자, 스포츠산업과 체육 전공 대학(원)생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등록비는 10만원이며, 연수 성적 우수자에게는 해외연수 기회가 제공된다.

연수생은 다음달 1일까지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스포츠산업인력개발원으로 전화(062-940-3706)하거나 홈페이지(hsi.honam.ac.kr)에 접속하면 된다.

조규원 원장은 “스포츠관련 취·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 종사자를 활용한 이론과 실무, 현장실습교육을 병행하겠다”며 “교과영역별로는 최고경영전문인(CEO)과 국내 지명도 있는 강사진을 초빙해 이 분야 최고의 전문 인력양성 과정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