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진로 정보와 뉴스, 개인맞춤형 서비스도 제공

▲ 전문대학 포털 '마이컬리지' 홈페이지 메인화면

[한국대학신문 이연희 기자] 전문대학 입시 정보와 진로·평생교육 프로그램, 새 소식 등을 한 데 모은 인터넷 포털서비스 ‘마이컬리지(http://mycollege.kr)'가 지난 1일 런칭했다.

2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승우, 이하 전문대교협)에 따르면 ‘마이 컬리지’는 그 동안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진로-진학-직업 정보 등 전문대학 관련 콘텐츠를 원스톱 시스템으로 제공한다. PC와 태블릿 PC, 모바일 등에서도 불편함 없이 동일한 전문대학 정보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을 구현하기도 했다.

전문대학 포털 ‘마이 컬리지’에서는 사용자가 관심 있는 전문대학과 관심학과를 저장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받아 상호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인터넷 접속위치를 분석해 인근 전문대학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진로정보’ 메뉴에서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전문대학 학과를 찾을 수 있도록 △교육내용 △직업전망 △학과 만족도 △개설 전문대학 정보 등 직업-학과를 연계한 특화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관련 직업종사자의 인터뷰도 수록하며, 취업률과 직업별 연봉수준, 직장형태 등 다양한 통계자료를 제시해 보다 객관적인 직업선택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평생교육정보’ 메뉴에서는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준비하거나 경력개발이 필요한 성인학습자의 자기계발을 위해 전문대학이 개설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고, 재직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산업체위탁교육과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등 전문대학의 특화된 교육과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문대학 정보’와 ‘입학정보’ 메뉴에서는 각 전문대학의 상세 정보와 함께 특성과 장점,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학정보공시(대학알리미)의 주요 자료를 연계해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고, 전문가 온라인 진로·진학 상담도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미디어센터(MEDIA CENTER)’ 메뉴에서는 전국 전문대학의 이슈와 정책, 특성화 발전 노력 등 이모저모를 웹진과 사진, 영상, 인포그래픽 등 흥미로운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엮어 소개하는 ‘전문대학 소식 집합소’ 역할을 한다. 전문대교협은 협의회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SNS로도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열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전문대교협은 사용자와 전문대학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필요로 하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우 전문대교협 회장은 “능력중심사회 실현에 앞장서는 전문대학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전문대학 포털 서비스를 만들었다”며 “포털을 통해 ‘전문대학 선택이 곧 성공적인 취업’이라는 공식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