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오병석 대외협력처장

▲ 오병석 대외협력처장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협성대는 2016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이공대학), '나'군 (신학대학 및 예술대학), '다'군 (인문사회과학대학, 경영대학)으로 나눠 모집한다. 일반전형 및 담임목회자추천전형으로 총 438명을 선발하며 최종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미등록 인원을 추가하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모집은 전년도와 비교해 크게 변동된 사항 없이 정원 내·외 모든 전형에서 학생부성적을 일절 반영하지 않는다.

일반전형의 경우 인문사회과학대학, 경영대학 및 이공대학은 수능성적 100%를 반영하며, 예술대학은 실기성적 80%, 수능성적 20%를 반영한다. 담임목회자추천전형의 신학대학은 단과대학 특성을 고려해 수능성적 80%, 면접성적 20%가 반영된다.

수능성적은 백분위를 활용한다. 인문, 자연, 예능 계열 공통으로 국어 or 수학영역 중 40%(상위성적 반영), 영어영역 40%, 탐구영역 중 1과목 20%를 반영한다. 국어·수학영역 B형 선택 시 취득점수의 5%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접수 기간은 12월 24일부터 30일까지이며, 인터넷으로만 원서접수를 받는다. 이수계열과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모집군이 다를 경우 동시에 지원할 수 있다. 그 외 입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http://iphak.uhs.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