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동서양의 고전에서 찾은 지혜와 교훈’ 출간…“삶의 나침반 되는 성현의 지혜 전하고 싶어”

[한국대학신문 송보배 기자] 이정규 전 캐나다 센트럴칼리지 학장(한국대학신문 전 전문위원)은 최근 E-BOOK ‘동서양 고전에서 찾은 지혜와 교훈’을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책은 크게 △고대 중국 △고대 인도 △고대 중동으로 나뉜다. 유교, 도교부터 그리스도교와 이슬람교 등 세계 종교의 명언을 발췌해 수록했다.

이 전 학장은 “고희를 바라보도록 인생을 살아오면서 학문이 좋아 여러 분야의 많은 책을 읽고 배워 왔지만, 성현의 지혜를 담은 경전이나 고전만큼 삶의 올바른 나침반이 되고 고해(苦海)의 사바세계(娑婆世界)를 머무는데 소중한 교훈이 되는 것은 없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며 “독자들에게 참으로 좋은 교훈을 소개하는 데 이 책을 엮어 옮긴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 전 학장은 한국 고등교육 분야에 저명한 학자로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스 후즈 후’에 9년 연속(2007-2015년도) 등재된 바 있다.

지난 2000년 ‘한국의 고등교육(Historic Factors Influencing Korean Higher Education)’ 영문 서적 발간부터 ‘Higher Education in Korea(2012)’에 이르기까지 △국제연합 △유네스코 △OECD △ERIC 등 국제기관과 여러 국가에 다수의 영문 저서와 국제 학술논문들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