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동현 입학홍보처장

▲ 이동현 입학홍보처장

[한국대학신문 정명곤 기자]정시모집은 수능 등급을 반영해 선발하고 있다. 국어, 영어, 수학 과목 중에서 2개 과목을 선택해 각각 40%씩 반영한다. 탐구영역에서 1개 영역을 선택 20% 반영해 총 3개의 과목이 반영된다. 계열 상관없이 모든 학과 국어, 영어, A형, B형 모두 지원 가능하고 B형 선택 시 가산점이 있다.

학생부성적을 반영하는 전형과 학과가 있기 때문에 평택대 내신 산출 기준으로 성적을 산출해 작년도 결과와 비교를 해봐야 한다. 평택대 내신은 고등학교 성적 국어와 수학 교과 중 상위 3과목, 영어교과 중 상위 3과목, 사회와 과학교과 중 상위 3과목 총 9개 과목을 반영한다.

평택대는 2015년 103주년을 뒤로하며, 새로이 시작되는 100년을 준비하고 시대적 흐름에 따른 교육환경의 변화와 사회적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2022년까지 장기계획인 ‘PTU Vision 2022’를 수립, 교육역량 최고 대학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양한 능력을 요구하는 시대상황을 반영해 2~3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전공심화과정과 제2전공과정 전공제도를 도입했다. 그리고 경인지역 29개 대학 및 서울 소재 건국대, 동국대 등과 학점교류를 하는 등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수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수험생 여러분은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선택을 앞두고 있다. 우리 평택대는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능력과 역량을 잘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부분에서 최선을 다하는 대학이다. 여러분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