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1:1 Q&A·보충클리닉 진행

‘종로퍼펙트 학습체크시스템’ 운영
내 집 같은 환경, 집중력 향상 도움
‘학생중심 4중 담임제’로 성적관리

2017 대학입시는 스마트하게 준비한 학생이 승리자가 될 전망이다. 변별력이 생긴 2016 수능으로 판단하면 수능 평균 1등급대가 정시 명문대 합격의 기준선이 될 것이다. 바뀐 교육과정이 적용된 2017 수능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강사진의 완성도 높은 수업이 더 중요해졌다. 수시는 논술과 학생부종합에서 목표대학 맞춤학습을 빠르게 준비해야 합격 가능성이 높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변화가 많은 2017 대입에서 성공재도전의 주인공을 배출하는 수업과 관리 시스템을 준비한 기숙학원이다. 52년 전통의 입시명문 종로학원의 명문대 합격생 배출 노하우에 안성종로의 스마트한 시설과 관리 프로그램을 결합하여 성과가 주목된다.

강사진은 EBS 출강, SKY 출신, 종로본원 순환 강사진이 1등급 달성 수업을 수준별로 하게 된다. 특히 수업을 했던 강사가 야간 1:1 Q&A와 보충클리닉까지 맡아 학생이 알 때까지 책임지기 때문에 높은 효과가 기대된다.

■파격적 장학금, 수준별 반 편성, 4중 담임 = 안성종로의 학습관리는 수십년 수능 임상에서 과학적으로 검증한 ‘종로퍼펙트 학습체크시스템’과 ‘종로수학완전학습시스템’으로 운영된다.

학습체크는 수준별 수업-반복자습-일일문제풀기-0교시 TEST-1:1 Q&A를 거치면서 개념과 유형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실전문제풀기를 통해 소단원 완전학습으로 진행된다.

2017 수능에서 바뀐 수학(출제범위 가형 37.5% 축소, 나형 33% 확대)은 핵심과목이 될 것인데 안성종로의 수학완전학습은 수학을 고득점 전략과목으로 만들 수 있다. 3~4명의 수학강사가 수능수학 전 범위를 분담하여 수준별 수업하고, 수업내용을 당일 야간자습 때 수학과제풀이(문과 30문제,이과 50문제), 모르는 문제는 1:1 Q&A, 다음 날 0교시에 어제 학습한 소단원 문제 TEST(빠르고 정확히 푸는 효과)로 이어져 그물망 관리 아래 높은 수학성적 향상을 이끈다.

안성종로학원은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파격적 장학금도 마련하였다. 수능 입학장학금(수능장학금, 모의수능장학금-6월·9월 모의수능), 학생부 입학장학금(일반고·특목고), 입학후 장학금(모평 성적향상장학금·매월모의수능 성적향상 장학금) 이외에 대학합격 축하장학금(200만원)을 지급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12월 13일(일)부터 2016년 2월 14일(일)까지 수업하는 대입 예비재수반을 모집한다. 정규반과 동일하게 완성된 학습관리 프로그램이며 서울대의치대반도 모집하여 특별관리한다. 문·이과 각 3개반으로 30명 내외 정원 선착순 마감이다. 전화로 방문상담을 예약하면 학원 견학 후 상담과 함께 2017 대학입시 분석자료도 받을 수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www.jongroedu.kr) 상담전화 031-676-1881

■호텔급 2인 1실 숙소, 최상의 학습시스템 자랑 = 기숙학원 대입예비반 재수생들은 1년을 내 집처럼 생활해야 하므로 좋은 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 내 집처럼 편안하게 숙면하면서 잘 먹고 운동도 하고 산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여타 기숙학원과 달리 기숙학원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를 반영하여 건축하였기 때문에 호텔급 2인1실 숙소에 고급 샤워기와 비데기가 비치되어 만족도가 높다. 수업과 자습 겸용의 특허 출원한 대형책상은 학습 집중력을 높여 만족도가 높다. 직영하는 식당에서는 매일 아침 신선한 식자재를 배달받아 손맛이 뛰어난 셰프와 학생 입맛을 잘 아는 영양사가 준비한 식사여서 재학생들의 확실한 수능 체력을 뒷받침한다고 자신한다.

안성종로가 성적향상을 자신하는 학습·생활 관리는 ‘학생중심 4중 담임제’에서도 나타난다. 한 명의 학생을 담임선생님이 4파트로 역할 분담하여 성적부터 생활까지 체크, 분석한다. 교과담임은 열정수업과 실전학습 지도, 학습담임은 학습플래너 관리와 심화학습 체크, 생활담임은 집중력 높은 생활지도와 엄격한 자습지도, 진학담임은 모의수능 진단평가와 수시·정시 진학 컨설팅을 맡는다.

담임들은 각각 상담 후 결과를 안성종로학생관리시스템에 기록, 공유하여 학생별 성적 대비 목표 대학을 진단하고 학습심리까지 평가하는 최적화된 심층상담으로 반드시 성적이 향상되도록 관리한다.

종로학원의 질 높은 학습자료를 활용한 학습관리도 효과적이다. 종로전국논술모의고사는 수시논술 준비생에게는 실전학습으로 최상의 효과를 준다. 대학 제시 합격기준에 맞춘 첨삭을 받아 대학별 논술에 맞춤형 대비를 할 수 있다. 종로 SDLP는 국,수,영 소단원별 학습진단과 필수문제 풀이에 유용한 일일테스트다.

종로 온라인생활기록부는 수능모의고사에서 자신의 과목별 오답을 체크하고 바로잡은 뒤 오답노트를 만드는 완전학습으로 이어진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이 느슨해지거나 집중력이 떨어지면 학습담임선생님이 바로 체크하고 독려하기 때문에 학습몰입도가 높아지게 된다.

[서울대 의·치대반]
대한민국 1%를 향한 확실한 도전

2017학년도 대입에서 의치대 모집정원은 223명이 증가하며 서울권 의대는 151명을 더 뽑게 되어 자연계 학생들에게 의대 합격의 문이 더 넒어지게 된다.

안성종로는 대입예비반부터 서울대 의·치대 지원생을 선발하여 특별관리한다. 인문계 서울대 목표생은 2016 수시와 정시 자료를 활용하여 2017 서울대 합격에 필수인 정시 목표점수와 수시(일반·지역·기회) 지원전략을 학생맞춤형으로 컨설팅하여 단계별 지원전략을 진도한다.

자연계는 서울대와 의예과, 치의예과 목표생을 대상으로 입소 후 분석 컨설팅을 실시한 뒤 의대 입시결과에 따른 필수자료를 제공한다. 의대 논술과 의대 학생부종합 지원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과 첨삭, 심화면접도 조건에 맞는 학생에게는 빠른 시점부터 시작한다. 특히 수리논술과 수능수학 주관식 문항 풀이, 과학논술과 과탐수업(Ⅰ·Ⅱ)을 연결 학습하여 만점을 받도록 수업한다.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김현식 입시연구소장은 “서울대의치대반 학습 프로그램이 학생 조건에 맞춤형으로 정교하게 구성되어 있다”면서“서울대 수시 일반전형 지도는 1차 서류 통과를 위한 학생부 분석과 자기소개서 작성지도, 2차 면접구술고사 대비 학습”이며,“의예과 학생부종합과 지역인재전형은 자기소개서 첨삭과 심층면접, 다중미니면접(MMI) 대비 모의 연습을 깊이 있게 대비할 수 있다”고 설명하였다.

안성종로의 서울대의치대반은 서울대와 의예과, 치의예과에 합격하면 합격축하 장학금(200만원)을 받게 되어 기쁨이 배가되는 혜택을 누리게 된다. 서울대 의·치대반 입학문의를 하면 전문 컨설턴트인 상담실장과 입시연구소장에게 상담받을 수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 서울대 의·치대반 문의 031-676-1881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