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약대 해외원조 사업 책임기관 선정

▲ 가천대 약학대학이 베트남의 하노이 약학대 설립 원조 사업에서 책임주관 대학으로 선정됐다. 호아(Hoa) 하노이 약학대 학장(왼쪽)과 지상철 가천대 부총장(가운데), 김수철 선진E&A 지사장(오른쪽)이 계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가천대)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우리나라 약학대학의 ‘교육과정과 대학운영’등에 관한 제반프로그램이 처음으로 해외에 수출된다.

가천대(총장 이길여) 약학대학은 공적개발원조사업으로 추진되는 베트남의 하노이 약학대(Hanoi University of Pharmacy) 설립 사업에서 책임주관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5개 약학대학이 참여한 이 프로젝트의 총 사업비는 800억원 규모로 2019년 완공된다.

가천대 약대는 이번 입찰에서 △가천약학연구원 △가천대 길병원 △의과대학 △가천뇌과학연구원 △이길여암‧당뇨연구원 △바이오나노연구원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임상·연구 기관의 실적을 활용한 맞춤식 교육프로그램인 ‘G-ACE 프로그램’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G-ACE 교육프로젝트는 △신약개발을 위한 전문연구약사 △양질의 약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상전문약사 △의약품 생산의 이론‧응용‧실무능력을 겸비한 산업약사 △국민보건 약료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는 보건사회약사 양성 등 4개 트랙으로 가천대 약학대학만의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이다.

이길여 총장은 “가천대 약대의 우수한 커리큘럼을 비롯하여 최상의 연구인프라를 활용한 최신의 교육 노하우를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 한국의 훌륭한 교육시스템을 수출하는데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