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손현경 기자] 제주대 아열대 농생명 융복합산업 인재양성사업단(단장 이동선)은 지난 20일부터 22까지 3일간 생명자원과학대학 본관동 311호실에서 송문기(제주대학교 시간강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재학생의 역량강화를 위해 한국사 능력검정 시험 자격증(중급) 시험을 목표로 PPT교육, 기출문제 풀이 및 요점정리 순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특강의 커리큘럼으로 △첫날 : 우리 역사의 형성, 고대 국가의 발전, 고려의 성립과 발전 △둘째 날 : 조선의 성립과 발전, 조선 사회의 변동 △셋째 날 : 근대 사회의 전개, 민족의 독립 운동, 현대 사회의 발전 순으로 진행됐다.

본 특강을 통해 한국사능력검정 자격증(중급) 취득함으로써 사회적 수요에 다양하게 대응함과 공무원시험 준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제주대학교 아열대 농생명 융복합산업 인재양성사업단은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제주대학교 특성화 분야인 아열대 생물산업분야와 제주지역 전략산업인 청정헬스푸드, 그리고 생명융합지식 분야의 융복합산업 기반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대상학과는 바이오소재전공, 분자생명공학전공, 동물생명공학전공, 식물자원환경전공, 원예환경전공, 산업응용경제학과, 식품생명공학과이며, 사업단은 학과지원을 통해 대학의 창조경제 견인 및 창의적 인재양성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