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재익 기자] 국민대(총장 유지수)와 한국IBM(대표 제프리 알렌로다)이 23일 국민대 산학협력관에서 미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식에서 IBM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아카데믹 이니셔티브(Academic Initiative)’를 통해 미래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에 공동 협력키로 했다.

IBM의 아카데믹 이니셔티브는 교수와 연구원, 학생들이 글로벌 소프트웨어 교육과 연구를 할 수 있도록 IBM의 노하우를 학생 및 교수진이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프트웨어 교육에 필요한 교육 자료와 소프트웨어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임성수 교수(컴퓨터공학)는 “지난해부터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특성화대학을 토대로 모든 신입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교육을 의무화하고, 소프트웨어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는 오픈소스 기반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강화하는 등 소프트웨어 중심의 대학교육을 실천하고 있다”며 “이번 IBM과의 산학협력이 미래 소프트웨어 인재를 키워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했다.

정창우 한국IBM 상무는 “클라우드와 인지 컴퓨팅영역의 기술지원을 중심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우리 사회의 SW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