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송보배 기자] 서울여대 공예학과 졸업생·대학원생으로 구성된 젊은 공예가들이 서울 중구 '다산 성곽길 예술문화거리 조성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서울시 중구는 ‘다산 성곽 예술문화거리 프로젝트’ 입주예술가 모집 결과 서울여대 공예학과 출신의 도예가팀 ‘AA Ceramic Studio’을 선정했다고 지난 10일 발표했다. ‘AA Ceramic Studio’는 서울여대 도자전공 대학원생 3명(김명지, 안슬기, 조성은)과 공예학과 졸업생 2명(김진선, 배은비)으로 구성됐다.

‘다산 성곽 예술문화거리 프로젝트’는 서울 중구 다산 성곽길에 갤러리, 공방 등의 문화시설을 유치해 성곽 예술문화거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문화창작소 두 곳을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술가들에게 제공해 다산 성곽길을 예술가의 거리로 변모시킨다는 계획이다. 중구청은 입주예술가들에게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시설 리모델링비 일부를 지원한다.

'AA Ceramic Studio‘는 오는 4월 문화창작소에 도예공방을 열고 지역주민, 일반인들이 도자공예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도자기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도예 작가와 함께 하는 오픈 갤러리, 오픈 스튜디오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아트숍을 운영, 성곽 예술문화거리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