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5일까지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 홈페이지 신청

▲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은 서울시와 손잡고 초·중·고교 음악‧국악 영재 발굴 양성에 나섰다. 서울시내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와 실기 심사를 거쳐 영재 100명을 선발한다. 내달 25일까지 음악영재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제공=건국대).

[한국대학신문 정윤희 기자]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원장 이민정, 음악교육과)은 서울시의 예술영재교육 사업의 지원을 받아 초·중·고교 음악‧국악 영재 100명을 발굴, 육성한다고 28일 밝혔다.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의 ‘2016 서울시 음악영재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내달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국내외 저명 음악교수로 구성된 교수진으로부터 수준별 이론·실기 등 전문교육을 받게 된다. 수업료와 재료비 등 교육에 필요한 비용은 서울시가 지원한다.

음악영재들은 우수 교수진으로부터 양질의 통합교육을 받는 동시에 연주회를 통해 그동안 배운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기획도 갖는다.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은 지난 7년간 콩쿠르에서 95명이 총 170번 입상했고, 55명이 예중 및 예고에 진학했다. 음악‧국악 분야 영재교육은 매주 △전공별 개인레슨 △기량향상교육 △저명인사 특강 △연주회, 합창 등 단체수업 △봉사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 음악영재 장학생 선발인원은 양악과 국악 80명, 미래영재 20명 등 총 100명이다. 서울시내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교 1학년 학생으로, 사회취약계층과 수급자 선정기준 중위소득 미만 가정 아동이 대상이다. 소득 수준, 자기소개서 등을 바탕으로 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2차 실기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이민정 음악영재교육원장은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은 예술 영재들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재능을 성장시키는 밑거름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예술 분야에 소질은 있지만 경제적인 여건 등을 이유로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했던 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음악 및 국악은 4월25일까지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musicnedu.konkuk.ac.kr/)에서 신청서를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02-456-72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와 건국대는 2008년부터 ‘서울시 예술영재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음악‧국악 교수 등과 함께하는 양질의 수업, 전문가들의 연구로 마련된 통합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생들을 한국 문화를 이끌어나갈 문화예술의 글로벌리더로 양성하고 있다. 서울시는 저소득층 음악영재 지원을 시작으로 2011년 미술 분야로 확대된 데 이어, 지난 2014년부터는 ‘서울시 국악 발전 종합계획'의 일환으로 ‘국악' 분야를 새로 추가해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