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제 대학 중 전국 유일 2년 연속 선정

[한국대학신문 정명곤 기자] 경일대(총장 정현태)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2016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에 2년 연속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2년 연속 선정은 4년제 대학 중 유일하다.

이 사업은 산학협력이 우수한 대학과 중소기업‧협회 등이 연계해 공동 교육을 통해 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일대는 한중NCS, 석문전기, 일지테크 등 지역의 31개 기업과 협약을 체결했다. 대학은 기계자동차학부, 전자공학과, 로봇응용학과 등 3개 학과 3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1팀-1프로젝트, 맞춤교육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사업시행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기계자동차학부, 전자공학과, 로봇응용학과 등 3개 학부(과) 참여 학생의 평균 취업률은 77%를 기록했다.

경일대는 내년 2월까지 2억여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중심의 맞춤교육을 200 시간 진행한다. 학생들은 기업에서 4주간의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참여 학생의 10%는 사업 수료 후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으로 진학할 예정이다.

정현태 총장은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됨으로서 경일대가 산학협력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며 “내실 있는 사업 수행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함께 하는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