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고교 교사 해설과 논술 준비 가이드 수록

▲ 건국대 논술가이드북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건국대(총장 송희영)가 수험생들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수시 논술전형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건국대학교 논술가이드북 2017’을 발간, 온·오프라인으로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건국대 논술가이드북에는 △2017학년도 입학전형 주요사항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안내 △수시모집 전형일정 △2016학년도 논술고사 문제와 출제의도 및 문제해설 △논술고사 특징 분석 △2017학년도 KU모의논술 문제, 실제 시험지 △지난해 논술우수자전형 결과 안내 △2016학년도 논술우수자 합격비법 노하우 △논술Q&A △논술 답지 예시 등이 수록됐다.

특히 논술고사 준비에 필수적인 건국대 논술고사 특징을 현직 고교 교사들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직접 분석한 내용이 수록돼 있다.

박찬규 입학처장은 "학생들이 실력을 점검하고 효과적으로 논술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난달 모의논술을 실시했고 모의논술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도 건국대 논술전형의 유형과 특징을 미리 파악할 수 있도록 논술가이드북을 제작했다"며 "모범답안과 해설동영상 등 다양한 논술 대비 채널을 마련한 만큼 학생들이 최대한 활용해서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건국대는 2016 입학전형 안내책자에도 2017 수시모집 논술고사 기출문제와 함께 출제의도와 문제해설, 지문 출처 등을 게재했다.

건국대 입학처는 홈페이지에서 건국대 논술가이드북을 홈페이지를 통해 PDF파일 내려받기와 E-Book 형태로 배포하고 있다. 2016학년도 논술고사 해설영상과 더불어 2017학년도 논술고사의 유형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모의 논술고사 해설영상과 모범답안 등도 앞으로 공개해 수험생 스스로 논술고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