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오병석 대외협력처장

[한국대학신문 김소연 기자] 협성대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일반전형 327명, 대학독자적기준특별전형 중 미래역량우수자 160명, 창의인재입학사정관 70명, 담임목회자추천 65명, 사회배려자 30명을 뽑는다. 고른기회특별전형에서 국가보훈대상자 7명, 기회균등 7명을 선발한다. 이외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농어촌학생 24명, 특성화고교 출신자 10명,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23명으로 총 723명을 선발한다.

유형별 전형방법은 일반전형, 사회배려자, 국가보훈대상자, 기회균등, 정원 외 특별전형(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출신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경우 학생부성적을 100% 반영해 선발한다. 일반전형 기악과는 실기고사 100%, 생활공간디자인·산업디자인·시각조형디자인학과의 경우는 실기고사 80%, 학생부성적 20%를 반영해 학생을 선발한다.

창의인재입학사정관전형의 경우 1단계 전형에서 서류평가 100%를 통해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며, 2단계 전형에서는 1단계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평가 100%로 선발한다. 서류평가에서는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를 통한 종합적인 정성평가를 시행한다.

학생부 성적반영은 인문계열과 예능계열의 경우 국어·영어·사회교과 영역 전 과목을 반영한다. 자연계열의 경우는 수학·영어·과학교과 영역 전 과목을 반영할 방침이다. 반영되는 교과목은 석차등급을 활용하며, 학년별 가중치는 적용하지 않는다.

면접고사를 실시하는 미래역량우수자 및 담임목회자추천 전형의 경우 학생부종합전형이 아니므로 자개소개서 등은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면접문항은 협성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고사 전에 공지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2일부터 9월 21일까지이며, 인터넷으로만 원서접수를 받는다.

이번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서 모집 학과가 개편된 부분이 있어 수험생들은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를 잘 확인해야 한다. 또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선발하던 디자인계열학과의 경우 실기고사와 학생부성적으로 선발한다.

수시모집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되지 않으며,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면접 및 실기고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http://iphak.uh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