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맞춤형 솔루션 ‘스마트입학상담’ 시작

▲ 세종대 입학 지원자들을 위한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세종대(총장 신 구) 입학처는 23일부터 입학 지원자들을 위한 ‘스마트입학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 입학상담’ 서비스는 온라인상으로 이뤄지는 맞춤형 입학 상담 솔루션으로 기존 오프라인 상담의 시간적·공간적 한계를 보완했다. 세종대 입학처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스마트입학상담’을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다.

상담 서비스는 ‘수시 상담하기’ 와 ‘정시 상담하기’로 구성됐으며 ‘정시 상담하기’의 경우는 11월부터 서비스가 제공된다.

입학상담 솔루션은 기존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 입시 정보 보다 더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첫 화면에서는 모집요강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출신고교 △성별 △관심전형 △관심학과 △학생부 평균등급 등을 입력하면 작년·재작년 입시결과 대비 자신의 현재 위치를 파악해볼 수 있다.

입학 지원자들은 온라인 상담을 통해 연도별 각 학과 모집인원과 경쟁률, 최초합격자와 최종합격자의 수시등급까지 확인해볼 수 있다.

세종대는 “전형별 지원자격·전형방법·전형일정·제출서류· 수능 최저학력기준 등의 정보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며 “단, 이 시스템을 통한 상담결과는 단순히 작년 입시결과가 반영된 것이므로 올해 입시를 예측하는 용도보다는 참고 사항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 ‘스마트 입학상담’의 논술우수자 전형 상담 화면.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