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적 체험학습을 위한 MVP주간 신설

[한국대학신문 김소연 기자] 삼육대는 지난 5일 학생들의 창의적인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챌린지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한다고 6일 밝혔다.

챌린지 프로젝트는 시민정신, 글로컬리더십, 봉사실천 등 삼육대 교육의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진리와 사랑의 봉사자’라는 인재상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MVP 주간에 진행된다.

이번 학기 처음 시행되는 MVP 주간은 총 16주의 학사일정 중 정부가 요구하는 15주 수업 외에 별도의 한 주간을 지정해 만들었다. 기간은 중간고사 직후인 10월 24일부터 30일까지로 학생들은 이 기간에 자율적으로 다양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다.

챌린지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원하는 학생은 팀을 이뤄 △해외기업탐방 혹은 창업 캠프 △사회봉사 혹은 사회참여 프로젝트 △공공이익을 확대하는 행사 기획 및 운영 △교육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세미나·포럼 등 참가 △공정여행·오지탐험·극기체험훈련 등 프로젝트 목적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교수 12인과 총학생회임원 2명이 목적의 적절성, 계획의 구체성, 내용의 창의성, 향후 진로 및 학업관련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총 50팀 250명을 선발하며, 팀 구성원 전원에게 장학금 50만원씩을 지급해 프로젝트의 실행을 돕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