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 고등교육의 변화’ 주제로 내달 10일 열려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의 ‘제4회 미래고등교육 정기 세미나’가 내달 10일 경희대 홍릉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10년 후의 고등교육 변화'를 주제로 고등교육의 미래와 역할을 짚어볼 예정이다. 주제발표에서는 정지훈 미래고등교육연구소장이 ‘2016 글로벌 고등교육 동향’을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고등교육의 동향을 소개한다.

이어 정연준 SK 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이 SK 크리에이티브 챌린지(Creative Challenge) 연구 사례를 발표하고 김상균 강원대 교수는 ‘고등교육에서의 게이미피케이션’을 주제로 강연한다.

그밖에도 고등교육 전문지 ‘The Chronicle of Higher Education’에서 발간한 ‘2026 The Decade Ahead’ 보고서를 통한 교육 주요 트렌드를 살펴보는 ‘10년 후 고등교육 보고서 공유’와 주제토론 등도 진행한다.

정지훈 미래고등교육연구소장은 “고등교육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주요 고등교육 이슈들을 함께 논의하고 미래 교육모델의 탐색과 고등교육의 변화를 모색하는 자리”라며 “세미나를 통해 고등교육의 미래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사전 참가신청은 인터넷(https://goo.gl/UtHpNB)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관련 문의는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02-3299-131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