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임경수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손현경 기자] 서강대학교 정시모집은 ‘가’군에서만 선발하며, 원서접수는 2017년 1월 2일부터 1월 4일까지 3일간 인터넷접수로 진행된다. 전체정원의 28%를 선발하는 일반전형은 일괄합산 전형으로 모든 지원자를 대상으로 계열별로 수능에서 지정된 4개 영역의 성적(90%) 및 학생부 비교과(10%)를 합산한 성적에 한국사 가산점을 합산하여 선발한다. 탐구영역은 2과목을 반영하되, 인문사회계열 지원자는 제2외국어·한문 영역도 사회·과학탐구 영역의 한 과목으로 선택하여 반영할 수 있다.

탐구영역은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하므로 정시원서 접수 전 서강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여야 한다. 10%가 반영되는 학생부 성적은 비교과영역(3학년 2학기까지의 출결 및 봉사)만 반영한다. 사고(무단)결석이 3년 내 5일 이하고, 봉사활동이 20시간 이상이면 만점으로 반영된다. 올해부터 적용되는 한국사 가산점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취득 등급에 따른 가산점 체계에 따라 적용되며, 인문사회계열은 3등급까지, 자연계열은 4등급까지 10점 만점으로 가산된다.

일반전형과는 달리, 정원 외 특별전형(농어촌학생전형, 기회균형선발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은 계열별로 지정된 수능 4개 영역의 성적(75%) 및 서류 성적(25%)을 합산한 성적에 한국사 가산점을 더하여 선발한다. 여기서 서류 성적은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를 종합적으로 정성평가해 반영한다. 필수제출서류인 자기소개서 및 추천서 역시 온라인으로만 입력 및 제출이 가능하며 제출기한은 2017년 1월 2일부터 1월 6일 18시까지이다. 자기소개서 및 추천서 미제출시 불합격으로 처리되므로 온라인 입력 및 제출 기한을 엄수해야 한다. 각 특별전형 별로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상이하므로 정시모집요강을 통해 해당 내용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정시모집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강대 입학처 홈페이지 (http://admission.soga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