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6일까지 접수 진행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서울디지털대(총장 정오영)가 오는 1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2017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 학과는 인문사회계열과 IT 및 문화예술계열에 총 24개 학과로 학습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매년 총 800여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다.

모든 전형은 고교 내신과 대학수학능력시험, 전적 대학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 학생 선발은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자기 발전계획 등을 작성하는 학업계획서 70%와 학업 적성검사 30%를 기준으로 뽑는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에서 2학기 이상 수료했거나 학점은행제로 35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은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편입 시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이 가능하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 한 학기 100만원 내외로 사이버대 중에서 최저 수준이다. 해당 요건에 따라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전형과 혜택도 다양하다.

직장인·자영업자·주부·검정고시·전문대 출신 등 해당요건 충족 시 18만원의 수업료를 감면해준다. 제휴 산업체 재직자에게 입학금 30만원과 매 학기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과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50% 감면혜택을 제공하는 군위탁전형 등도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1644-0982)로 문의하거나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http://go.sd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