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가정요리 및 사케 등 음식문화 및 역사 소개

▲ 사이버한국외대가 지난 21일 ‘일본 식문화 콘서트’를 열고 일본 음식과 식문화를 소개했다.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사이버한국외대는 지난 21일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일본 식문화 콘서트’를 개최했다.

일본 음식과 식문화를 소개하는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테라다 요헤이 홍익대 교수가 ‘일본 술의 역사’를 주제로 시대 흐름에 따른 일본 술의 변천사를 다뤘다.

이어 하치노 토모카 사이버한국외대 교수가 일본 가정요리에 대해 설명했다.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일식의 특징과 일식 문화를 비롯해 다시마와 가쓰오부시를 활용해 감칠맛을 내는 방법을 소개하는 등 일본 가정요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2부에서는 여태오 사케 마스터가 ‘사케, 식문화를 마시다’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사케의 특징과 종류, 주조 과정 등을 설명하고, 사케를 보다 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전달했다.

한편 이날 행사와 더불어 입학설명회도 진행되었다. 정현혁 일본어학부장이 1학기 입학 전형에 대해 설명하고 입학 희망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는 내달 1일부터 13일까지 2017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요강 및 절차는 홈페이지(www.cufs.ac.kr/adms) 혹은 전화(02-2173-2580)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