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개발 및 상호 교류·장학혜택 지원 등 협의

▲ 대구사이버대가 강릉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프로그램 개발 및 상호 교류·장학혜택 지원 등을 협의했다. 김영걸 대구사이버대 특수교육학과장(왼쪽 네번째)과 강릉 교항어린이집 심영순 원장이 협약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대구사이버대(총장 홍덕률)가 강릉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연수프로그램 개발 적극 추진 △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 공동개최 △위탁교육에 필요한 제반 사항 논의 △대구사이버대 재학생 및 대학원생의 실습 편의제공, 교육시설 공유 △어린이집 소속 임직원의 대구사이버대 입학 시 장학혜택 지원 △기관 홍보활동 적극 지원 △상호 교류에 필요한 제반사항 논의 등에 대해 협의했다.
 
또 강릉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임직원은 대구사이버대 입학 시 전형료 및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30% 감면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김영걸 대구사이버대 특수교육학과장은 "장애아동복지지원법에 따른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배치 및 자격 수요 확대에 따라 보육전문가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어린이집 및 관련 연합체 등과 상호교류협약을 확대해 보육전문가들에게 양질의 교육 혜택이 제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