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윤솔지 기자] 경희대(총장 조인원)는 오는 15일 오전 11시 평화의 전당에서 ‘2016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3926명(서울2063명, 국제1863명), 석사 580명, 박사 186명 등 총 4692명에게 학위를 수여한다.

학위를 받는 졸업생 중 인도 출신의 스리잔 쿠마르씨(국어국문학 박사)는 졸업 후 부산외대 교수로 임용돼 학생들에게 힌두어를 가르칠 예정이다.

스리잔 쿠마르씨는 “박사 과정 중에는 강의를 하면서 학교를 다녀 힘들었지만 그만큼 뿌듯한 마음이 크다”며 “교수가 되는 것이 목표인데, 앞으로 본격적으로 꿈을 향해 나아갈 자신감이 생겼다”고 졸업소감을 전했다.

‘락 밴드 더 크로스’(The Cross)의 보컬인 김혁건씨(언론정보대학원 문화컨텐츠학 석사)는 졸업과 함께 일반대학원 응용예술학과 박사과정에 입학한다.

김씨는 지난 2012년 사고로 경추손상에 의한 전신마비 판정을 받았다. 이후 꾸준한 연습과 노력으로 2014년 방송을 통해 극적으로 가수 활동을 재기했다.

김씨는 “10년 만에 졸업을 앞두고 있어 기분이 좋다”며 “중간에 교통사고로 인한 장애로 학업을 마치지 못할 줄 알았는데 동기들과 학교의 도움으로 무사히 졸업할 수 있게 돼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위수여식은 △리뷰 2016 영상 상영 △총장상과 우수학위논문상 시상 △학위수여 △조인원 총장 졸업식사 △졸업생 인터뷰 영상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